본문 바로가기
농산품정보

영양 버섯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영양군귀농협회 작성일17-10-19 17:41 조회237회 댓글0건

본문

d49edd60d8c4af3294e6b2c95c999038_1508402494_1289.jpg

깊은산속 맑은 물과 첨단시설에서 재배한


깨끗하고 맛이 좋은 영양버섯

경상북도지사가 직접 추천하는 경상북도지정우수농산물에 선정(지정번호 01-14-4)

지구촌의 무공해 건강식품으로 21세기 대체식량으로 발전가능 성이 높은 영양버섯은 깊은 산속 맑은 물과 첨단시설에서 재배 되어 깨끗하며 맛이 뛰어납니다.

영양버섯 - 느타리

지하 암반수의 깨끗한 물과 첨단재배시설에서 재배되는 영양 느타리버섯은 일교차가 심한 기후조건으로 담백하고 쫄깃하며 육질이 단단하여 보관이 오래됩니다. 평면상자 재배방식으로 연중 4~5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고압살균으로 재배과정 중 병충해 발생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수확 후 저온보관(냉장) 및 냉장수송으로 신선한 상태로 출하하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고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갓의 표면이 약간 회색이 도는 것을 선택하고 갓 뒷면의 빗살무늬가 뭉그러지지 않고 선명하며 흰빛을 띄는 것이 좋은 느타리버섯입니다.

느타리버섯

영양버섯 - 표고버섯

지역의 풍부한 산림자원인 참나무를 이용하여 임간에서 배양되는 영양표고버섯은 육질이 단단하고 향이 우수하여 소비자의 인기가 높습니다. 무농약, 무비료로도 재배가 가능하기 때문에 믿고 드실 수 있습니다. 생(生)으로 드실 경우, 살짝 데쳐서 초장을 찍어 드셔도 좋습니다. 지방함량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갓이 너무 피지 않고 색이 선명하며 주름지지 않은 것이 좋은 표고버섯입니다.

표고버섯

영양버섯 - 상황버섯

자생하기 좋은 일월산 깊은 산골에서 자식보다 더 많은 애정을 쏟아 정성껏 키우기에 그 품질은 최상을 자랑합니다. 온도, 습도에 민감한 상황버섯을 제대로 길러내기 위해 재배자의 정성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고서에서 언급되어 오던 상황버섯의 효용가치가 최근 들어 활발하게 연구되면서 항암효과와 기타 질병예방에 탁월하다는 연구발표와 보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노란 빛이 강하며 갓의 두께가 두꺼운 것일수록 좋은 상황버섯입니다. 상황버섯은 복용하기가 편하고 버섯을 직접 조리하여 복용하므로 믿을 수 있습니다.

상황버섯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