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산품정보

영양복숭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영양군귀농협회 작성일17-10-19 17:28 조회97회 댓글0건

본문

6dfe6959ebb327b49d753072626a1aa4_1509617448_8723.jpg

달콤한 향이 진하게 느껴지고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영양복숭아

진정한 피부미인이 되고 싶다면 영양복숭아를 잊지마세요!

화학비료를 지양하고 직접 키운 축사에서 나온 자연퇴비를 사용하여 저농약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있습니다.복숭아의 껍질은 연하고 부드러우며 일일이 복숭아마다 봉지를 씌워 유해요소 동물, 곤충, 병충해 등로부터 안전하게 생산하기 때문에 깨끗하고 건강한 영양복숭아입니다.

  

영양복숭아의 재배특성

영양군의 대부분의 토양이 참질 성분이 많은 사양토와 양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토심이 깊고 배수가 잘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산풀 퇴비를 많이 넣어 유기물이 풍부한 영양지역에서 생산되는 복숭아는 수확기에 맑은 날씨가 계속되고 일교차가 심하여 당도가 높으며 과실의 색 깔과 모양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영양 복숭아는 특유의 향기가 진한 고품질 복숭아로 시중에 인기가 높습니다. 영양복숭아는 마산대우백화점에 정기적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청정영양 일월산 자락의 맑은 공기, 풍부한 일조량, 깨끗한 물 등 최적의 기후조건을 갖추고 산풀퇴비와 유기농법으로 재배합니다.

복숭아에 얽힌 전설들~

복숭아 꽃

우리나라와 중국에는 복숭아와 관련된 신선설화가 많이 전해 오고 있습니다. 복숭아꽃이 만발한 골짜기, 곧 무릉도원(武陵桃源)은 신선(神仙)들이 사는 곳이며, 동해의 선도성모(仙桃聖母)가 가꾸고 있다는 선도복숭아는 한번 먹으면 3,000년을 살 수 있다는 과일이라고 합니다.또 복숭아나무 가지는 온갖 잡귀를 내쫓는 선목(仙木)으로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이처럼 복숭아는 동양문화권에서 불로불사와 신선세계, 이상향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영양에서 생산되는 복숭아의 품종은?

영양복숭아는 매년 6월말에서 9월말까지 생산

  • 몽부사 : 매년 6월 말에서 7월 초에 생산
  • 호기도 : 매년 7월 25일경 생산
  • 오도로끼 : 매년 8월 5일경 생산
  • 아부백도, 대명 : 매년 8월 10일경 생산
  • 조생황도 : 매년 8월 15일경 생산
  • 장호원황도 : 매년 9월 20일경 생산
잘익은 복숭아 열매

영양 복숭아 한눈에 알아보기

  1. 생산되는 시기와 입맛에 맞는 복숭아 품종을 고르세요
  2. 복숭아가 좌우 대칭으로 잘 생긴 것을 고르세요
  3. 복숭아 표면에 상처가 없는 것을 고르세요.
  4. 복숭아가 잘 익었는지 보려면 복숭아 뒷면을 봐 푸른색이 돌지 않는 것을 고르세요.
  5. 복숭아가 먹기 좋게 익었을 때 향기가 진해지기 때문에 향긋한 복숭아향이 강한 복숭아를 고르세요.

영양 복숭아 이렇게 보관하세요

영양복숭아의 당도를 가장 좋게 하려면 0~1도시 정도의 냉장실에 보관하세요.이보다 낮은 온도로 내려가면 단맛이 약해지므로 주의하세요. 적당히 익게 하려면 상온의 그늘진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숙성도는 드시는 분의 구미에 맞게 하신 다음 먹기 2~3시간 전에 냉장실에 넣어 두었다가 드시면 시원하게 드시기 좋습니다.

셔벗처럼 드시고 싶을 경우 0℃ 이하의 냉동실에 보관한 후 드시면 됩니다. 다만 당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가급적 빨리 드셔야 합니다. 복숭아는 장기간 보관이 어려운 과일로 소포장 단위로 구입해서 빠른 시일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